보건/의료
포천시보건소,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홍보 실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6/01 [13:5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플러스

포천시 보건소(소장 정연오) 건강증진팀은 지난 531일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 홍보를 실시했다.

 

  © 포천플러스

이번 홍보는 포천여자중학교, 포천중학교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학생 및 교직원, 어머니회, 포천교육청, 포천경찰서가 함께 참여했다.

 

올해 세계 금연의 날의 주제는 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 담배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아주 넓은 땅이 필요하다. 전 세계적으로 그 면적은 점점 늘어나 건강한 식량의 자리를 밀어내고 있어 식량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금연의 필요성을 학생들과 함께 홍보했다.

 

또한, 포천시 보건소에서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흡연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금연상담과 금연보조제 및 행동요법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 및 산업체, 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등 지역사회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종규 보건정책과장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앞으로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이 흡연의 위해성을 알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에 앞장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포천플러스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포천시 보건소 건강증진팀(031-538-36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4년 일자리 박람회 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