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가산면 노인회, 제5회 민속경기대회 및 국화꽃 전시회 성황리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10/16 [10:4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플러스

포천시 가산면 노인회(회장 조도행)는 지난 15일 가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의 건강 증진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5회 민속경기대회 및 국화꽃 전시회를 개최했다.

  © 포천플러스

이번 5회 민속경기대회 및 국화꽃 전시회는 가산면 23개 리 경로당 회원, 가산면 기관단체장 등 약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식전 행사에서는 축하 공연을 비롯해 8개 법정리별 민속경기와 노래자랑 대회가 진행됐다. 개회식에서는 지역 발전 및 노인 복지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시상식, 국화꽃 전시회가 진행됐다.

 

민속경기 대회에서는 64명의 선수들이 한궁, 윷놀이, 제기차기 등 열띤 경기를 선보였으며, 노래자랑 대회에서는 관객이 모두 하나가 돼 노래를 부르며 화합의 장을 열었다. 특히, 기관단체장이 특별 출연에 나서며 축제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민속경기에서는 종목별 순위를 가렸다. 종목별로 한궁-1등 금현리, 2등 마산리, 3등 마전리 윷놀이-1등 금현리, 2등 마산리, 3등 정교리 제기차기-1등 우금리, 2등 가산리, 3등 마전리 등이 수상했다.

 

노래자랑에서는 1등 정교리 2등 가산리 3등 마산리 등이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1등 쌀 10kg 3, 2등 쌀 10kg 2, 3등 쌀 10kg 1포를 수여받았다. 이와 함께, 축제의 종합우승은 마산리가 거머쥐었다.

 

조도행 분회장은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23개 리 노인회 회장분들과 가산면 기관 및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의 축제가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 생활에 보탬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모범이 되는 가산면 노인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포천플러스

백영현 포천시장은 완연한 가을 아래, 더 큰 화합을 위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오늘의 행사가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내시게 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 “포천시는 앞으로도 어르신의 말씀에 귀 기울이며, ‘어르신이 살기 좋은 도시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영길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도시공사 ‘따뜻한 온기를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