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포천시 치매안심센터,‘2023 농한기 건강교실’연계... 경로당 방문 홍보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3/17 [04:1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치매안심센터(보건소장 정연오)는 지난 36일부터 ‘2023년 농한기 건강교실과 연계해 포천 관내 경로당을 방문, 읍면동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를 홍보하고 치매 조기 검진 및 치매 지원 제도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     © 포천플러스

포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포천시 모든 주민에게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에 치매로 등록된 등록자에게는 조호물품(물티슈, 기저귀 등), 선정기준을 충족하는 자에게는 치매치료관리비를 지원해 노후의 삶의 질 제고 및 사회경제적 비용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2023년 농한기 건강교실 연계 치매안심센터 홍보행사에서는 이곡리, 정교리, 도평리 경로당을 방문해 농한기 건강교실을 이용하는 포천시 어르신들에게 치매 조기 검진의 중요성 및 치매 지원제도를 안내했다. 향후 순차적으로 포천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치매조기검진 지원제도 및 치매지원제도를 홍보할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2023년 농한기 건강교실과 연계한 치매안심센터 홍보를 통해 앞으로도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사업추진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포천시 치매안심센터의 지원제도 및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치매안심센터(031-538-4864)로 문의하면 된다.    오영길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 포천아트밸리 뮤직페스티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