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5차원 행정혁신 클러스터」결연식 및 협의회 개최
“학교현장중심 지원행정 체제 강화”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3/26 [09:0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경기도교육청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돈영)은 3월 25일, 관내 행정실장 및 관계자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현장중심 지원행정 체제 강화를 위한 『5차원 행정혁신 클러스터』결연식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전문성이 부족한 신규 및 나홀로 행정실장이 전체 교육기관의 61%를차지하는 포천시 학교 근무환경을 고려해 업무 부담감 해소 및 전문성 신장을위한 것으로 4개 지구별 클러스터, 53명의 회원과 교육지원청 각 분야 업무담당자 10명이 행정혁신 지원단으로 참여해 행정혁신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각 지구별 선도학교를 중심으로 조직된 클러스터는 소통과 공감을 통한 공동체를 구축하고 만남의 날, 지구별 멘토링, 어울림마당, 업무지원단 컨설팅, 저경력 행정실장 지원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학교 일반화와 발 맞춰 지원행정혁신을 실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문화 조성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교육장은 행정혁신 클러스터를 통해 “교육행정공무원이 소통과 공감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지원행정을 강화할 때 학교가 행복해질 수 있다” 며 행정실장 역할과 임무의 중요성을 당부했다.

정의선 기자 pps4330@naver.com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라이온스클럽,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