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도시공사, 행복주택 공급형별 입주대상 확대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5/22 [04:0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플러스

포천도시공사가 61일부로 행복주택 공급형별의 입주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주대상 확대는 각 공급형별에 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이 입주할 수 있도록 입주대상을신설하여다양한 형별에 입주가 가능하도록 확대한다는 내용이다.

 

기존 행복주택의 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 계층은 입주할 수 있는 공급형별()44제한되어선택의 폭이 좁았으며, 18, 29에 거주 중 또는 입주 예정인청년계층등이 혼인을 하여 신혼부부의 자격을 갖추게 된다면 44의 세대로이사를 하거나, 혼인신고를 미루는 등 불편함을 겪어야 했다.

 

이번 확대를 통해 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 계층의 입주가능한 세대의 폭을 넓히고, 기존 발생하던 불편함을 해소함과 동시에 혼인 및 저출산 대책으로 주거안정 및 원활한 주거공급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상록 포천도시공사 사장은 행복주택 입주민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적극행정을 통해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 계층의 주거안정 및 원활한 주거공급으로 인구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확대방안을 마련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청년들과 함께하는 ‘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