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소방/국방
포천소방서, 소방서 견학 안전체험 교육 실시
‘안전 꿈나무들이 찾아왔어요.’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6/16 [12:2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플러스

포천소방서(서장 권 웅)는 지난13일 자연유아 국공립 어린이집 어린이를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서 견학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안전을 실천하고 각종 재난 상황 속 올바른 행동요령을 학습시켜 위기대응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안전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킬 수 있도록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소방서 소개와 소방공무원 직업 소개 등 미래소방관 교육을 시작으로 빛 소화기를 활용해 소화기 작동법을 익히는 것과 화재 발생시 상황별 올바른 대피요령이 무엇인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구급차·펌프차·굴절차 등 소방 차량 시연과 차량에 직접 탑승해 사진촬영을 하는 등 포천소방서와의 추억을 만들었다.

 

한편, 소방서는 오는 14일과 18일 포천시청어린이집, 꾸러기 유치원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맞춤형 체험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유치원 등이 신청 시 수시로 견학 프로그램을 시행 할 예정이다.

 

권 웅 서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은 곧 미래의 안전문화를 주도할 큰 자산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체험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소방안전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안전수칙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체험 기회를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수거 장소 및 배출 방법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