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송우중학교, 점심시간 산책상담 프로그램 운영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6/18 [13:4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플러스

포천 송우중학교(교장 정일범)는 학생들의 정서 안정과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Wee클래스 주관으로 점심시간 산책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24520일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선생님과 함께하는 산책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점심시간 산책상담은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선생님에게 상담을 신청하고, 점심식사 후 약 30분 동안 학교 주변 산책로를 가볍게 걸으며 학교생활 고민이나 학업과 관련된 고민을 나누는 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평소 선생님들에게 이야기하기 어려웠던 주제들을 산책을 통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꺼낼 수 있도록 돕는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이 알려진 이후, 담임 선생님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선생님들에게 상담을 신청하며 열성적인 반응을 보였다. 일부 선생님들은 플로깅(plogging) 형태로 학생들과 함께 학교 주변 산책로의 쓰레기를 주우며 산책상담을 진행해, 환경교육도 함께 이루어졌다.

 

식사 후 가벼운 산책활동은 신체능력 증진, 정서 안정, 학업 능력 향상 등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이로운 점이 있으며, 특히 스트레스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산책상담에 참여했던 한 익명의 학생은 선생님에게 평소 하기 어려운 이야기들을 산책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할 수 있었고, 잠시 학교 밖을 걸었을 뿐인데 답답한 마음이 해소되고 선생님과 조금 더 친해진 기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평소 등하교할 때는 학교 주변에 이렇게 쓰레기들이 많은지 몰랐었는데 많은 반성을 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송우중학교 교장 정일범은 점심시간 이후 교실에서만 시간을 보내던 학생들이 외부활동도 늘어나고 선생님들도 적극적으로 임해주어 학생, 교사 모두 만족도가 높은 활동이다, “앞으로도 학생과 교사가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수거 장소 및 배출 방법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