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포천시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8/27 [13: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플러스

포천시(시장 백영현) 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주제로 강연,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장강명 작가와의 만남, 고은지 작가와의 만남, 곽민수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갈로아 작가가 들려주는 포천의 생태, 양은우 작가와의 만남 등 저자 강연을 준비했으며, 책 속 친구들의 노래, 마술책방, 마법선물상자 등의 공연을 마련했다.

 

또한, 헨젤과 그레텔 과자집 만들기, 한줄부터 시작하는 치유 에세이’, 가을 시 필사 가을 시작(詩作)’, 비건 베이킹, 동화책 공예 교실, 하루 한 컷 사진 인문학 소확행, 선단 독서운동회: 책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랜덤 책 대출 이벤트, 독서명언 포춘 쿠키 뽑기, 트릭아트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프란츠 카프카의 그림들, 우리 곁의 민화, 호랭면등 원화 전시가 마련돼 있다. 도서 연체자 특사, 과월호 잡지 나눔터 등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정영옥 도서관정책과장은 책 읽기 좋은 가을, 시민분들이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도서관과 더욱 가까워지고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 “포천시 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추진해 시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는 등 인문도시 포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독서의 달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포천시 도서관 누리집(https://lib.pocheon.go.kr)을 통해 가능하다.    오영길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도시공사, 추석맞이 공유누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