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 한우의 제4회 포천한우축제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8/24 [06:4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전국한우협회 포천시지부(지부장 박봉선)가 주관하는 제4회 포천한우축제가 포천종합운동장에서 9월 3일(토)부터 9월 4일(일)까지 2일간 개최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포천한우축제는 포천시 대표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포천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우농가의 사기진작 및 축산인 의욕 고취를 위한 포천한우축제는 올해도 다채롭고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돼 있다.

 

평균 기온차가 큰 포천의 기후와 청정 자연환경으로 소고기의 지방축적률이 높아 육질이 부러우면서 고소한 맛을 내는 포천한우를 축제장에선 직접 맛보고, 현장에서 운영되는 홍보·판매부스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포천한우축제에서는 포천한우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농가에 자긍심과 사기를 진작할 기회를 부여하고자 우수한 고급육을 선발하는 고급육경진대회가 계획돼 있으며, 이 외에도 한우 사육기반을 확충하고자 무가축 농가(소규모 농가)에게 한우 암송아지를 분양해 주고, 향후 생산된 송아지로 돌려받아 다른 농가에 전달하는 송아지릴레사업이 진행되며, 축산물 기자재 부스 운영 각종 전시 부스 운영 등 축산관련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포천시민 팔씨름대회, 축산인 노래자랑, 포천시립예술단 공연, 태권도 시범단 공연비롯해 육군 제3070부대, 미8군 군악대의 퍼시빅그루브 공연도 계획돼 전년도보다 더욱 풍성해지찬 공연들이 준비돼 있으며, 초청가수의 축하 공연 등 외부이벤트 행사까지 더해 축제장을 찾아주신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난히도 무더웠던 올해 여름을 보내고 맞이하는 가을 날, 제4회 포천한우축제는 포천 한우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