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청년실업, 제대로 알고 붙어 보자!
청·교·병·취 – 청년, 교육에서 병역·취업까지」 토론회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0/12 [13:1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영우 국방위원장

김영우 국방위원장(새누리당, 포천·가평)이 오는 18일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회관제2소회의실에서 「청·교·병·취 – 청년, 교육에서 병역·취업까지」 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청년의 입장에서 고등학생 때부터 군 복무 그리고 취업까지, 청년의실제 생의 주기에 따른 청년취업의 현실적 문제와 한계를 확인하고, 관련 정부 정책 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한 정책대안과 입법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국방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등 관계부처 실무담당자와 한국경영자총협회가 토론에 임하게 된다.

 

토론회는 김영우 국방위원장이 직접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토론자로는 이상철 한국경영자총협회 사회정책본부장, 유균혜 국방부 보건복지관, 김홍순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과장, 박영삼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인력과장, 임영미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지원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김영우 국방위원장은 청․교․병․취 토론회를 통해 각 부처에 산재돼 있는 청년 취업 지원 정책들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교육기관-군-산업체 간 취업지원 네트워크’을 구성하는 방안을 비롯하여 관계 부처별 청년 취업 지원 정책의 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한 정책 제언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