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 “꿈의학교 성장발표회”개최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했던 시간!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2/22 [08:2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현시키기 위한 포천‘경기 꿈의학교’가 지난 20일 포천반월 아트홀에서 성장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1년간 학생이 주체가 되어 운영해온 꿈의학교 사업성과를 확인하고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꿈의학교 운영주체 및 지역 유관기관장, 포천시 교육공동체 관계자 300여명을 모시고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했던 포천 청소년들의 꿈의 성장 스토리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포천 꿈의학교는 경기도교육청과 포천시 예산 약 1억 3천만원을 지원받아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2교,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4교를 운영해오고 있다. 댄스, 도예, 과학발명, 영어토론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되는 꿈의학교는 아이들의 꿈과 끼를 성장시키고 진로를 탐색하는 꿈터 역할을 해오고 있다.

▲     © 포천플러스

총 3부로 구성된 이번 발표회는 ‘국악 예술 꿈의학교’ 학생들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1부 개회식, 2부 꿈짱들의 꿈의학교 운영이야기, 3부 꿈지기 선생님의 꿈의학교 성장이야기로 진행되었다.

 

방송댄스, 힙합댄스, 고전무용, 국악합주 등의 공연과 도예 및 과학작품 등의 전시, 꿈의학교를 운영하면서 겪었던 좌충우돌 성장기 등 기쁨과 눈물, 감동이 함께했던 지난 1년의 성장 스토리를 관객과 함께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전시 공간에서는‘무한도전 과학발명 창의박사 꿈의학교’ 학생들의 다양한 발명품과 ‘도예가 있는 명품 왕방학교’ 학생들의 도자기 작품을 전시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가 녹아있는 다양한 활동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     © 포천플러스

포천교육지원청 김성근 교육장은 ‘꿈의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꿈을 찾아 도전하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에서 우리 교육이 나가야 할 방향과 비전이 무엇인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힌 뒤‘내년도에는 지자체와 협력하여 꿈의학교 사업을 더욱 확장하고, 학생의 자발성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학생 개개인의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4년 일자리 박람회 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