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신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외식지원사업 펼쳐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9/07 [17: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양영근, 민간위원장 전부길)는 지난 6일 지역자원의 후원을 받아 사례관리 대상 및 서비스연계대상 가구 20여명에게 외식지원을 제공하는 아름다운 마음밥상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아름다운 마음밥상사업은 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발굴 및 연계한 지역자원으로, 신읍동 소재 모꼬지가든에서 음식 및 장소제공으로 추진될 수 있었다. 9월 정례회의를 완료 후 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차량을 지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해 함께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은 귀한 대접을 받은 것 같아 고맙고 그동안 더위로 지친 심신에 기를 불어넣어준 것 같다. 겨울까지 든든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모꼬지가든 황현희 대표는 평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고 싶었으나 바쁘기도 하고 방법을 몰라서 마음뿐이었는데 마침 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좋은 의견을 주셔서 기쁜 마음으로 동참했다. 외식이 힘든 가정이 잠시나마 따뜻한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부길 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여 외식의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푸짐한 점심을 제공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이러한 기회를 만들어주신 후원처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리며, 보다 다양한 지역자원을 발굴·활용하여 더 많은 분들에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지역자원 연계에 의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재)포천시교육재단에 미래인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