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창수면 위기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포천어울림로터리클럽회원 200여 만원 후원금 기부도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1/07 [06:2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무한돌봄 중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김재희, 이하 중부센터)는 지난5일과 오는 6일 이틀에 걸쳐 포천어울림로터리클럽 회원 10여명과 함께 지역 내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에게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     © 포천플러스

이번 주거환경개선 대상은 창수면에 거주하는 기타가구(부모·청장년자녀)로 지난 침수 피해와 어머니의 간병으로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어 주거 내·외부의 환경개선이 필요했던 가구이다.

 

금번 활동은 상기 가구가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천장방수작업, 주거 내·외부 도색, 단열도배, 주변전지작업, 외부 청소를 진행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은 어울림로터리클럽 회원들의 자원봉사와 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 위한 200여 만원의 후원금 기부로 이루어졌다.

 

어울림로터리클럽 김병기 회장은 가족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주민들께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중부센터 김재희 센터장은 바쁜 일정과 추운 날씨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어울림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어울림로타리클럽은 20094월 이정수회장님을 초대회장으로 창립하여 몽골 구순구개열 아동 수술지원을 시작으로 베트남, 미얀마에까지 꾸준한 국제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2017-1810대 회장인 김병기 회장이 취임하여 포천시 관내 학생들에 장학사업 및 장애우시설 지원과 함께 취약계층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이르기까지 지역사회에 꾸준한 봉사 및 기부를 하고 있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중부센터는 다양한 민간자원 개발과 연계,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중부권역(포천동, 군내면, 창수면, 신북면)의 위기가구를 지원하는 사례관리 전문기관이다.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 싶은 주민이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대표전화 1577-5129 , 031-532-51979 번으로 연락하면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재)포천시교육재단에 미래인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