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사회 참여활동 진행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1/30 [04:0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아름드리청소년들과 함께 27일 포천의 겨울 축제인 제14회 동장군 축제를 다녀왔다.

 

동장군과 함께하는 포천 여행이라는 타이틀로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축제에 참여함으로써 미래 포천의 주역인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애향심을 배양하고,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포천시 이동면 백운계곡 일원에서 진행된 제14회 동장군 축제는 도리돌마을 주민이 포천시와 함께 만들어나가는 겨울체험 축제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얼음썰매와 튜브눈썰매, 팽이치기, 모닥불에서 군밤 구워먹기, 눈조각 및 얼음조각작품 등의 다양한 놀거리를 체험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방과후아카데미 예비 중1 청소년 중 한 명은 ‘‘우리가 사는 지역에 놀 곳이 별로 없다고 느꼈었는데 오늘 지역축제 체험을 통해 그런 편견이 없어졌다고 말했다.

 

청소년 교육문화센터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뜻깊은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특색있는 지역축제를 많이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포천시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가 방과후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전문체험, 교과학습, 급식, 상담 등 다양한 공적서비스를 지원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사업이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4년 일자리 박람회 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