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유용미생물 제제 무상 보급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08 [05:3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충현)는 친환경 축산환경 개선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성 향상을 위해 1,000여 농가를 대상으로 유용미생물 제제를 무상으로 보급하고 있다.

 

농가에 보급하는 유용 미생물은 광합성균, 바실러스균, 유산균, 효모균, 혼합균 등 5종으로 연간 300톤 생산할 수 있는 배양시설을 갖추고 2017년까지 매년 농업인 1,000여명에게 유용미생물을 공급 지원했다.

 

농업기술센터는 2008년부터 농업용 유용미생물을 배양해 희망농가에 보급해 왔으며, 가축 사료효율 향상은 물론 축사환경 개선과 토양개량 및 작물생육촉진에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유용미생물은 농업기술센터 내 미생물배양센터에서 연중(, , 공휴일 제외) 보급하고 있으며, 관내 농축산업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매주 11100공급이 원칙이며, 수요자 본인이 방문 수령해야 하고 대리수령은 불가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유용 미생물의 활용은 무한해 축산뿐만 아니라 농업분야에서도 큰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쾌적한 축사환경 만들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생산과 관리에 더욱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전KPS 포천사업소, 신북면 저소득층 위해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