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 꼭 받으세요.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0 [06: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플러스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충현)는 농산물우수관리(이하 GAP) 기본교육을 오는 2914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GAP 기본교육은 GAP 인증 희망농가는 물론 GAP 인증을 받은 농가도 2년에 1회 반드시 수료해야 하는 교육으로 GAP 인증 현황, 농산물우수관리 기준 및 세부실천 요령, 위해요소 관리계획서 작성법 등을 배우며, 안전농산물 생산에 대한 결의를 다지게 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GAP인증제도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하여, 농산물과 농업환경에 잔류할 수 있는 각종 위해요소를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생산한 농산물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농산물과 농업환경에 잔류할 수 있는 화학적, 생물적 위해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GAP의 핵심적인 내용이다.

 

포천시에는 현재 가지, 대파, 딸기, 사과, 새송이, , 얼갈이 배추, 인삼, 포도, 호박 10작목 648농가 781에서 GAP 인증농산물이 생산되고 있으며,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GAP 인증농가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기술지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재)포천시교육재단에 미래인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