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다문화 가정을 위한 포천 문화체험연수 실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1/26 [19: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성수용)1124일과 25(12) 포천 허브아일랜드 및 아도니스호텔에서다문화 가정을 위한 포천문화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     © 포천플러스

이번 행사는 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예산을 공동 지원하여 포천 관내 다문화학생 가정이 포천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가족 40명이 참여하여 포천 허브아일랜드 가족나들이와 행복한 부모자녀 교육 및 미술치료를 통해 가족간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였다. 이에 덧붙여 아도니스호텔에서 포천반월 오페라단의 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을 함께함으로써 다문화 가정의 문화예술 감수성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포천시 다문화학생들은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다른 다문화 가족과 서로 즐거운 시간을 가지게 되어 좋았으며, 오페라 공연을 처음으로 가족들과 함께 관람하게 되어 행복했다고 말했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2019년 포천시와 함께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위해,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포천시청 관계 부처와 서로 협업하여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기관간 행정업무 경감 및 예산 절감 효과를 거두고 있다.

 

포천교육지원청 성수용 교육장은 포천시 다문화 학생들이 해마다 증가하여 전체학생 수의 4.1%를 차지하고 있어, 앞으로도 포천관내 다문화 관련부처와 협력하여 다문화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프로그램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재)포천시교육재단에 미래인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