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부권적십자봉사회, 좋은이웃들”이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나눔잔치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2/26 [04:4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무한돌봄 중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김재희, 이하 중부센터)는 지난 21일 적십자봉사회와 포천시사회복지협의회의 연합사업으로 저소득 가구 15가구에 크리스마스 나눔대잔치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포천시 중부권역에 거주 중인 저소득 노인가구를 선정하여 적십자 봉사단원 십여 명이 라면과 쌀, 휴지, , 케이크 등 생필품을 어르신들게 직접 배달하고 정서지지 등을 진행하면서, 추운겨울로 심신이 지친 대상자들께 따뜻한 나눔사회를 실천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에 앞서 포천시사회복지협의회 박정애 사무국장의 봉사자 교육이 있었으며 교육 후 15가구의 대상자들께 후원품 배분 및 정서지지 등의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를 위해 아트밸리 입구 자작나무 숲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삼계탕 일부를 후원하였고, 구절초 봉사단도 배분활동에 동참하였다.

 

후원품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사람들에게 설레는 크리스마스가 우리같은 독거노인들에겐 참 고달픈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말 벗도 해주고, 선물도 받아서 조금은 마음의 위로가 된다고 고마워 하셨다.

 

중부센터는 다양한 민간자원 개발과 연계,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중부권역(포천동, 군내면, 창수면, 신북면)의 위기가구를 지원하는 사례관리 전문기관이다.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 싶은 주민이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대표전화 1577-5129 , 031-532-51979 번으로 연락하면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