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학교급식종사자 위생·안전·청렴교육실시
영양(교)사, 조리사, 급식교육공무직원 위생안전청렴교육으로 맛있고 안전한 급식제공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02 [03:4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성수용)227~ 28일 이틀동안 포천고등학교 3층 시청각실에서 관내 영양()사 및 조리사, 급식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위생안전청렴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 위생관리, 학교급식 안전관리 및 청렴의식제고를 위한 청렴교육등 학교현장에서 꼭 필요한 직무적합교육으로 편성 하였다.

 

특히 식재료의 위생적인 관리와 조리 배식의 전반적인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등을 세부적인 사례를 들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

 

또한 위생안전교육과 더불어 학교 급식 관계자 대상으로 청렴교육도 실시했는데, 그 내용으로는 청탁금지법’, ‘불법찬조금 근절’, ‘갑질 근절’,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운영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안내하여 관내 학교급식 관계자들이 청렴에 친근하게 다가감으로써 청렴 및 반부패 의식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     © 포천플러스

포천교육지원청은 위생안전청렴교육 실시와 더불어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에게서 신뢰받는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가했던 학교급식 관계자는 학교급식 위생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고, 깨끗하고 안전한 급식관리에 더욱더 노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포천교육지원청 성수용 교육장은이번에 학교급식 관계자 대상 연수를 토대로, 겨울방학으로 인하여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급식실 위생환경을 꼼꼼하게 점검해서 식중독과 같은 위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제 9회 결핵예방의 날 (매년 3월 2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