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포천시보건소와 함께하는『내혈압, 내혈당 숫자알기 캠페인』
포천시보건소-포천병원-노인복지관 협업을 통해 건강한 포천 만들기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02 [04:2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보건소(소장 정연오)226일부터 12월까지 매주 셋째 주 화요일 포천시 노인복지관1층 로비에서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내혈압, 내혈당 숫자알기 캠페인을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포천시 노인복지관과 협업해 실시한다.

 

▲     © 포천플러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이번 캠페인은 포천시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이용객 및 직원들 대상이다. 오전 09:30분부터 11:00시까지 진행되며, 혈압, 혈당 검사 기초검사 후에 포천병원 만성질환 담당간호사의 맞춤상담 기초검사 이상 수치 대상자 발견 및 포천병원 및 보건소 내과진료실 연계 치아가 약한 노인계층의 구강 및 틀니관리, 불소 양치방법 교육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건강증진사업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포천시보건소는 현대인의 생활습관병인 고혈압과 당뇨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로 잘못된 생활행태를 개선하고 적극적인 치료를 유도해 합병증을 예방함으로써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이번 캠페인을 추진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만성질환에 대한 예방관리 방안 마련이 국가적인 현안과제가 되었으며 이에 발맞춰 포천시는 공공의료서비스를 개선하고 발전시켜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