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장병 일자리 창출 ‘앞장 서 드림(DREAM)’
육군 제5군단-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북부지부, 취업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20 [19:5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육군 제5군단은 지난 19,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북부지부와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협약은 육군에서 추진 중인 청년DREAM, 육군드림의 분야 중 창업, 취업의 기회를 높여주는 육군의 일환으로 장병들의 취업준비와 전역 후 취업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특히, 이번 협약은 희망 장병에 대한 관내 우수기업탐방 및 CEO특강, 취업컨설팅 순회상담을 통한 장병들의 구직 DB Pool 구축 및 취업역량 제고, 지역단위 소규모 취업박람회, 동행면접 등 일자리 매칭 지원 등을 협약하면서 장병들의 취업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한 5군단 인사처장 김기환 대령은 우리 군단에서는 장병들의 군복무가 사회와 단절된 시간이 아닌 꿈과 미래를 준비하는 희망의 기간으로 만들어 주기 위해 다양한 계획들을 추진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도 장병들이 갖고 있는 미래에 대한 고민과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군복무간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5군단은 육군의 청년DREAM, 육군드림을 실천하고 장병들의 의미있는 군복무를 위해 동아리 활동, 기업 및 지역기관 대상 자매결연 추진, 승진군단 Dream Festival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해 나갈 예정이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육군 5군단, 가뭄피해 지역민에 급수 지원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