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도서관! 아는 만큼 즐긴다!”
포천시립영북도서관, 영북초교 전학년 대상 정보활용교육 실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28 [17:0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립영북도서관은 영북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정보활용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정보활용교육은 연계 독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63일부터 722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에 진행됐다.

 

영북초교 14개 학급 338명이 한 학급씩 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도서관 이용방법, 정보원의 종류, 도서 분류 기초 등의 수업을 들었다. 원작 도서와 DVD 비교 체험, 힌트 보고 자료 찾기, 읽고 싶은 책 대출하기 등 실제 도서관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도 무지개 활동이라는 이름으로 직접 체험했다.

 

영북도서관은 정보활용교육 기간 동안 도서관 어린이 회원 신규 가입 수가 총 148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자료실 대출 건수도 평소에 비해 1.5배 증가하는 등 영북지역 어린이들의 독서진흥에 큰 도움이 되는 가시적인 효과도 거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도서관이 이렇게 재미있는 곳인지 몰랐다. 앞으로도 자주 와서 내가 좋아하는 책도 직접 찾아보고 DVD도 보고 싶다.고 말했다.

 

▲     © 포천플러스

영북도서관 담당자는 여름방학 기간 내내 정보활용교육 때 체험했던 무지개 활동뿐 아니라 보드게임도 구비해 놓았으니 더운 여름 도서관으로 북캉스를 오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