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시의회와 함께하는 포천교육발전 간담회 개최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생태계 확장에 대해 포천시의회와 함께 고민하다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1/19 [04:2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18일 오전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포천시의회(의장 조용춘)와 포천시청, 포천교육지원청 직원 등 14명이 참석하여 포천교육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     © 포천플러스

이번 간담회는 상호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는 포천시의회와 포천교육지원청, 포천시청 간 교육생태계 확장을 위해 서로간의 소통과 협력을 더욱 공고히 다지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번 간담회 내용으로는, 포천교육지원청 일반 현황을 시작으로 포천혁신교육지구 사업 독서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 다양화 프로그램 특색 있는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 ·군 교육경비 확보 방안 등을 설명하고, 포천교육 생태계 확장을 위해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과 미래의 포천교육 발전을 위해 포천시의회와 포천교육지원청이 함께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한편, 지난해 주제였던 학생중심, 현장중심, 포천 행복교육과는 달리, 이번 간담회는 포천교육 생태계 확장이라는 주제로 협의회를 운영하였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날 개최한 포천시의원과의 간담회는 앞으로도 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시청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한 포천 교육 생태계의 확장과 발전에 디딤돌이 될 것이며, 상호 협력 관계에서 나오는 시너지 효과로 포천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 포천플러스

이 자리에서 심춘보 교육장은 교육환경이 열악한 포천이 교육생태계 확장을 통하여 아이들의 교육을 마을과 함께 펼침으로써 마을과 어른의 교육적 기능을 회복하고, 이를 통해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프로팩, 포천시 소외이웃 위해 쌀 1,200k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