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시, 포천명륜대학 제12기 수료식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1/28 [04:2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가 지난 26일 유림회관에서 포천명륜대학 제1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     © 포천플러스

이날 수료식에는 강준모 포천시의회 부의장 및 시의원, 포천명륜대학 이종문 학장(포천향교 전교), 유충현 포천시 문화경제국장, 양윤택 포천문화원장과 수료생 및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한 포천명륜대학은 포천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포천학과 유학, 예절, 문화 등을 가르치는 교육기관으로, 전통문화 계승 및 발전을 도모하고 포천의 인물과 역사를 널리 알려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설립됐다. 포천명륜대학은 제12기 학생 53명을 포함해 현재까지 약 5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종문 학장은 명륜대학에서 배운 것들을 슬기롭게 적용해 사회의 정의로운 구성원이 되고 시민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유충현 문화경제국장은 우리의 옛 전통들이 조금은 잊히는 요즘, 전통문화를 지키기 위해 이 자리에 모인 모든 수료생 여러분들이 곧 전통을 이어가는 원동력이라며 명륜대학에서 배운 것들을 널리 알려 소중한 문화유산이 계승·발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프로팩, 포천시 소외이웃 위해 쌀 1,200k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