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시,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 설명회 개최
오는 24일 부터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2/12 [05: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는 오는 24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한국장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순회 설명회는 지역주민과 중장년층, 어르신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포천 가연웨딩홀에서 열린다.

 

설명회는 자연장 교육영상 시청, 건전하고 품위 있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안내, 자연장지 조성사례, 웰다잉 안내 등으로 구성된다. 자신이 직접 장례 방법과 용품 등을 정할 수 있도록 장수행복 노트도 제공한다.

 

이일선 노인장애인과장은 "이번 순회 설명회를 통해 친자연적이고 품위 있는 장례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지속적인 순회 설명회를 통해 선진 장사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순회 설명회 일정 및 장소, 친자연적 장례문화 등에 대한 문의는 재단법인 한국장례문화진흥원(1577-4129) 또는 포천시청 노인장애인과(031-538-2321)가 받고 있다.

 

▲     © 포천플러스

자연장(自然葬)화장한 골분을 수목, 화초, 잔디 등의 밑이나 주변에 묻어 장사하는 친환경적 장법으로,자연환경의 지속이 가능하고, 경제적이며, 생활공간 가까이 설치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용이한데다, 화초잔디수목 등 다양한 형태로 조성가능한 장점이 있다.

 

*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 설명회

- 일시: 2019. 12. 24. 11:00

- 장소: 포천 가연웨딩홀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