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재)포천시교육재단에 장학 기금 기부 행렬 이어져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5/27 [03:2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교육재단은 지난 25일 포천 지역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바르게살기운동포천시협의회 조도행 회장이 100만 원을, 하도에프앤씨(대표 하종언)로부터 1,000만 원의 장학기금을 기탁받았다.

 

▲     © 포천플러스

조도행 회장은 포천에서 자라고 공부한 대학생들을 위해 개인적으로 지원해 줄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장학 기금을 기탁하게 되었다.”앞으로 최소 10년 간 매년 100만 원씩 장학 기금을 기탁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개최된 하도에프앤씨 기탁식에서 하종언 대표는 포천에서 기업체를 운영하면서 지역 사회에 조금이나마 이익의 일부를 환원하고자 최근 3년간 매년 포천시교육재단에 1,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포천시교육재단 박윤국 이사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을 위해서 많은 분들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으며, 아직 6월이 지나지도 않았는데 지난해 기부 받은 총 금액 정도의 장학 기금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어려운 시기에 통 큰 결정을 해 주신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힘든 시기에 기탁해 주신 소중한 장학 기금은 우리 포천의 미래 주역들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가도록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교육재단은 매년 상반기에 대학생과 향토인재 그리고 초·중학생 분야를, 하반기에 고등학생 및 우수 교원 분야를 매년 2회에 걸쳐 약 460(38천만 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학생들의 등교가 연기됨에 따라 상반기에는 대학생, 향토인재만을 선발하고 하반기에 초·중학생, 고등학생, 우수 교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재)포천시교육재단에 미래인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