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포천·가평 특별재난지역 지정 및 특교세 5억 확보!
최춘식 국회의원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8/24 [21:0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천(이동·영북가평 특별재난지역 선포 환영 실질적 지원 기대

조속한 수해 피해 복구를 위한 포천·가평 특교세 5억 조기 확보

▲     © 포천플러스

미래통합당 최춘식 국회의원(포천·가평)24일 가평군 전 지역과 포천시 이동면, 영북면의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환영하고, 추가로 수해 피해 복구를 위한 포천시와 가평군 특별교부세 5억을 조기 확보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따라 장기간의 극심한 호우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가평군 전 지역과 포천시 이동면, 영북면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에는 피해시설 복구와 피해주민 생활 안정 지원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구비 중 지방비 부담분의 일부를 국고에서 추가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주택 피해와 농·어업 등 주 생계 수단에 피해를 입은 주민에게는 생계구호 차원의 재난지원금과 함께 전기요금·건강보험료·통신비·도시가스요금 등의 감면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지난 21일 포천시와 가평군에 교부된 행정안전부 재난안전특별교부세 5억과 함께 수해 복구를 위한 4차 추경이 진행된다면 더욱더 많은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 포천플러스

최춘식 의원은 지난 8월 한 달 동안 밤낮없이 수해 피해 지역에서 복구 활동을 도왔다수해 피해가 상당히 심각했던 가평 전 지역과 포천 일부 지역이 늦게나마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환영했다.

 

이어 최 의원은 행정안전부 재난안전특별교부세를 조기 확보한 것처럼 빠른 시일 내에 수해 피해가 복구될 수 있도록 끝까지 관심을 가지고 추가적인 예산 확보를 챙기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송우5일장 상인회, 포천시에 코로나19 예방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