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솔리언 또래상담 동아리 발대식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10/13 [05:5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후남)는 지난 9일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2020년 제2기 솔리언 또래상담 동아리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     © 포천플러스

이번 발대식에서는 솔리언 또래상담 동아리 활동 소개, 학교폭력 예방 정책발굴대회 안내 및 정책토론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방역수칙 등을 철저히 준수했다.

 

솔리언 또래상담이란 상담이나 심리에 관한 기본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고민이 있는 친구에게 도움을 주는 활동으로, 각 학교의 대표 친구들이 모여 연합회를 결성하고 체계적으로 또래상담자 연계망을 구축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다.

 

발대식에 참여한 또래상담자는 작년 또래상담 동아리 활동이 매우 만족스러워 이번에도 참여하게 되었다. 코로나19 때문에 짧게 활동을 하게 된 점은 아쉽지만 남은 기간 동안 즐겁게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후남 센터장은 또래상담자 학생들이 도움이 필요한 주변 친구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도움을 전하며 올바르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라이온스클럽,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