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초등교육과정 BTS 장학자료 발간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는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2/08 [05:0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초등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지원하기 위해'초등교육과정 BTS(Best Teacher’s guide book to design School curriculum)'장학자료를 제작하여 관내 초등학교에 배부한다.

초등교육과정 BTS는 포천교육지원청이 연천, 이천교육지원청과 공동 제작한 장학자료로 경기도교육과정의 방향,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기준, 교사교육과정과 학교자율과정의 이해, 영역성취기준평가기준단원교과역량 연결표, 범교과 학습 주제와 교과 교육과정 연결 맵 등 5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포천교육지원청은 이번에 제작한 장학자료를 학교별 9권을 배부하고 모바일 장학자료로 함께 제공하여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초등교육과정 BTS는 학생의 필요와 요구를 반영하여 학교가 자율으로 편성운영할 수 있는 교사교육과정과 학교자율과정 예시를소개하여 학교교육공동체의 협의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실행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

특히, 전 학년 전 교과의'영역성취기준평가기준단원교과역량 연결표'를 제시하여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역량을 기르는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2018 교육부 정책 연구에서 개발한'범교과 학습 주제와 교과 교육과정 연결 맵'을 안내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장학자료 제작에 참여한 포천, 연천, 이천교육지원청의 장학사들은 세 지역이 함께 만든 장학자료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 있는 자료가 될 것 같다.'초등교육과정 BTS가 학생이 행복한 배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좋은 안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심춘보 교육장은 “2021 새학년 등교 및 원격수업 병행 상황에 대비하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학교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이번 자료가 학생이 배움의 주체로서 배움의 기쁨을 누리며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할 수 있도록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 행운이가 행운을 드립니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