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동절기 상수도 급수대책 상황실 운영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11/24 [03:5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는 동절기를 맞아 202112월부터 20223월 중순까지 수도 동파방지 및 복구활동에 중점을 둔 비상대책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도계량기 동파방지를 위해 각종 홍보매체 활용, 마을앰프 방송, 전단지 배포 등 시민들에게 수도 동파방지에 대한 기본지식 및 신속한 대처요령 안내 등 다양한 홍보방안을 마련하여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전영창 상하수과장은 동절기 상수도 급수대책 상황실을 운영(3개반 50)하여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시설물을 관리하고, 계량기동파, 수도관해빙, 급파손 등 각종 상수도 사고 발생시 신속히 복구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동파방지를 위해 계량기 보호통() 내부로 찬 공기가 스며들지 않도록 뚜껑부분 틈새를 비닐커버와 접착테이프를 사용해 밀봉하고, 혹한 시에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수돗물을 흐르게 한 뒤, 받아서 사용하면 대부분 동파는 예방된다고 설명했다.

 

수도계량기가 얼었을 경우 처음부터 50이상의 뜨거운 물을 붓거나 화기를 사용하면 계량기 고장 및 파손의 원인이 되므로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거나, 미지근한 물로 시작해 점차 따뜻한 물로 녹여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한, 집 밖의 수도관으로부터 계량기 사이에 수도관이 얼어서 물이 나오지 않거나, 계량기가 얼어서 유리가 깨지면, 반드시 상하수과 급수팀(031-538-3422~3425, 야간 031-538-2586)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재현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넥스텍, 포천시 코로나19 감염취약시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