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도시공사(사장 이상록)는 공사 체육시설팀의 6개 사업장이 국민체육진흥공단-국민체력100에서 운영하는 사업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튼튼머니> 인증시설로 등록되었다고 밝혔다.
튼튼머니 인증을 획득한 해당 사업장은 종합운동장, 마홀수영장, 소흘생활체육공원, 소흘국민체육센터, 포천축구공원, 포천야구장이다.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튼튼머니>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함께하는 사업으로 스포츠활동 인증시설에서 11세 이상 이용자가 30분이상 운동 후 시설에 부착된 QR코드를 활용하여 인증 시 1회에 1,000포인트를 적립받는 스포츠 복지서비스다.
<튼튼머니>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먼저 국민체력100에 회원가입을 하여야하며, 적립된 튼튼머니는 스포츠용품 구매와 스포츠시설 등록, 약국과 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고, 주3회 최대 연 40회의 인증 적립 후 튼튼머니로 전환하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윤종극체육시설팀장은 “시민 소통·참여하는 경영 목표에 맞춰 간담회 등을 통한 고객 의견을 듣고, 시 관련부서와 빠른 협의로 체육시설을 방문하는시민의 편의를 위한 보수공사 등 개선에 애쓰고 있다.”며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튼튼머니 외에도 소흘국민체육센터는 범죄예방우수시설로 인증을 획득했고,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KSPO 45001)도 취득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상록사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우리 시설이 지역 사회의 건강증진에 더욱 기여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참여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통해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스포츠활동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전했다. 정의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