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방서는 국민과 소방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재난과 생활 속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한 ‘2024년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개최 홍보에 나섰다.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표어(캘리그라피 표현), 포스터(모션포스터 포함), 사진 총 3개 분야로 구분하여 모집하며 공모분야별 1개 작품만 제출 가능하다.
지난해 공모전과 차이점은 ‘방화문의 중요성 및 아파트 화재 대피’로한정됐던 주제를 ‘소방안전문화(불조심) 확산’이라는 포괄적인 주제로 확대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로 응모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작품은 8월 한달 간 한국소방방송 누리집((https://fire.go.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외부전문가 심의 및 온라인 심사와 공개검증을 거쳐 10월 중에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15점의 상장과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당선 작품은 오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및 24년 소방정책 홍보를 위해 온·오프라인 활용 및 각종 전시회 개최에 활용될 예정이다.
권웅 포천소방서장은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내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작품이 많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많은 관심과 참여로 안전문화 정착에 힘써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