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노진영)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관내대진대학교의 총대의원회 의장·부의장 및 중앙자치기구 회장·부회장 선거에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지원한다.
이번 실시하는 선거는 관내 대학으로는 대진대학교가 최초로 온라인투표를 통해 진행하며, 총선거인수 6989명이 PC와 스마트폰(문자포함) 그리고 현장투표로대표자를 선출할 예정이다.
온라인투표는 대표자 선출 및 다양한 의견수렴 등을 스마트폰·문자메시지· PC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시간이나 장소에 제약없이 투표를 실시할 수 있으며, 투·개표의 정확성, 시간과 비용의 절감 등 선거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러한 장점으로 공공기관, 정당, 공동주택 등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학교에서도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다.
포천시선거관리위원회 최환준 사무국장은 “온라인투표의 편리함에도 불구하고포천은 온라인투표 이용률이 저조하였는데 이번 선거를 통해 온라인투표가 포천에서도 널리 활용되길 바라며, 이번 선거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투표서비스 관련 사항은 온라인투표시스템(www.kvoting.go.kr)을참고하거나 관할선거관리위원회에 문의하면 된다. 정의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