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북부희망복지센터 “행복가득한 우리 설 만들기”
설명절 맞아 북부권역 저소득 소외가구 160가정에 명절 선물 지원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2/19 [16: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무한돌봄 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최상진, 이하 북부센터)는 포천시 북부권역에 거주하는 저소득소외가정에 보다 따듯한 설 명절을 선물하고자 16일과 18일 두차례에 걸쳐 “2015년 행복가득한 우리 설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년도 두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설 명절 맞이 나눔행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네이버 해피빈재단, 서울우리광염교회 등을 통해 마련된 행사재원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 봉사회원, 우리광염교회 성도 등 50여명의 자원봉사 참여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부권역에 거주하고 있는 명절이 더 외로울 수밖에 없는 저소득취약가구 160여 가정에 설 명절나기 선물을 지원하게 된다.

 

우선 1차로 실시된 16일 설 명절 나눔행사는 북부권역 6개면(영중, 일동, 영북, 이동, 관인, 화현)적십자사봉사회원들의 자원봉사 참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온라인 모금 후원금 등을 통해 추진되었으며 130여 대상가정을 일일이 방문해 명절선물 및 떡국 떡 등을 지원하고 명절이 더 외로울 수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말벗 선물을 지원했다.

 

18일 실시될 2차 설 명절 나눔행사는 우리광염교회(이도수 목사, 서울 도봉구)의 행사기금 300만원 전액지원 및 교인들의 자원봉사 참여로 진행되며, 사전에 선정된 영중, 일동, 영북 지역에 거주하는 30여 소외가정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설 명절 장보기를 가정별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북부센터 관계자는 “경기가 어려워졌지만 명절을 맞아 이렇게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후원, 자원봉사로 참여해 주시는 분들이 있어 행복하다. 명절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이런 나눔들이 지속되고 활성화 되어 우리 지역에서 물질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소외되는 분들이 한분도 없었으면 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무한돌봄과 후원 및 자원봉사, 재능기부 등으로 함께하길 희망하는 분은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 (031)534-5163나 포천시희망복지센터(1577-5129)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pps4330@naver.com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