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내촌면민평안기원제 및 대보름맞이 축제
지역주민의 화합과 발전의 장으로 거듭나..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3/06 [04: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내촌면(면장 유한형)에서는 지난 4일 내촌면교육문화센터 일대에서 “제3회 내촌면민평안제 및 대보름맞이 축제(이하 내촌면민평안제)”를 개최했다.

 

▲     © 포천플러스

이날 행사에는 맹한영 경제복지국장을 비롯해 정종근 포천시의회 의장, 이희승 시의원, 윤영창 도의원 등 300명의 내․외빈 및 내촌면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내촌면민평안제의 주요행사는 면민평안기원제, 척사대회, 노래자랑, 소원문달기&달집태우기,강강술래, 가훈&좌우명 써주기 행사 등 지역의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내용으로 구성했다.

 

한편, 내촌면민평안제는 우리민족 고유의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지역 마을의 강점을대한 살려 내촌면민의 화합과 발전의 기틀을 다지고 농촌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13년 제 1회 행사를 개최한 이후 매년 300여명의 지역주민 및 관광객이 함께하는 내촌면 마을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유한형 내촌면장은 “내촌면민평안제가 성공리에 개최 될 수있도록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를 해주신 축제추진위원회 및 면민분들께이 자리를빌어서 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역량을 대외으로 알리는 한편, 내촌면의 화합과 발전의 기틀을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정의선 기자 pps4330@naver.com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