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북부희망복지센터,지역사회 노인복지기관 간 업무협약
북부권역 거주 돌봄사각지대 노인 지원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3/24 [18:4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무한돌봄 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최상진, 이하 북부센터)는 농촌지역 고위험군 어르신의 위기개입을 위한 돌봄네트워크 구축사업‘서로돕는 우리동네 희망나무심기 프로젝트’ 의 효율적 운영과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포천시복지타운(포천시노인복지관,포천종합사회복지관), 포천나눔의집돌봄센터 등 지역사회 노인복지서비스 제공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 사례발굴, 노인 지원 프로그램 공유, 사례지원을 위한 각종 자원 및 재능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포천시 북부권역에 거주하는 어르신에게 보다 효율적인 복지서비스 제공 및 즉각적인 개입이 가능해졌다.

 

‘서로돕는 우리동네 희망나무 심기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돌봄사각지대의 노인을 위한 지역사회 대응모델 구축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우리사회에 급격히 대두되고 있는 각종 노인관련 사회문제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북부센터에서 지난해 11월부터 3개년 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북부센터는 ‘희망나무심기 프로젝트’의 보다 원활한 추진을 위해 향후 지속적으로 노인복지서비스 제공기관들과의 업무협약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포천시 희망복지센터나 북부센터를 통해 위기가정 발굴이나 위기가정을 돕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전화(☎1577-5129, 534-5163~5)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pps4330@naver.com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