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중부희망복지센터 ‘다정다감 생일잔치’ 진행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4/03 [06:2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무한돌봄 중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김재희, 이하 중부센터)는 지난 달 31일 군내면에 위치한 모내기에서 중부센터 사례대상자를 대상으로 한 1분기 생일파티 ‘다정다감 생일 잔치’를 실시했다.

 

▲     © 포천플러스

중부센터의 ‘다정다감 생일 잔치’는 복합적인 위기상황으로 인해 생일도 변변히 챙기지 못하는 대상자를 위해 새로 실시한 프로그램이다. 사례대상자 개개인 별로 생일을 기념하는 것이 더욱 특별하겠으나, 여러 여건상 해당 분기에 생일이 있는 대상자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선물을 전달하며 각박한 삶 속에서 잠깐의 휴식과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

 

다정다감 생일 잔치’를 위해 가장 먼저 뜻을 함께한 곳은 모내기 쌈밥집으로 “힘들고 소외받은 이웃들이 이곳에서 식사를 하시며 서로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됐으면 좋겠다.”며 유은주 사장은 생일잔치를 위한 자리를 흔쾌히 마련해 주었다. 또한, 파리바게트 포천점에서는 대형 케잌을 선사하여 생일잔치의 즐거움이 한껏 커질 수 있었다.

 

색색의 고깔모자로 단장하고 케잌 위 촛불을 기분 좋게 불어 끈 뒤 준비한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누며 주고받는 덕담 속에 이 자리에 모이신 분들 모두 만족해하셨다. 이 자리에 함께 한 한 어르신은 “몇년 동안 아무도 챙겨주지 않던 생일을 이렇게 귀하게 챙겨주시니 참으로 감동스럽다.”며 “차려진 음식 모두 참으로 맛있다.”고 몇 번이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중부센터의 생일파티 ‘다정다감 생일 잔치’는 분기별 1회 진행 될 예정이며 생일선물을 위한 음식, 떡, 꽃, 문구류, 의류 등 다양한 물품을 후원해 줄 후원자를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중부희망복지센터는 다양한 민간자원 개발과 연계,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중부권역(포천동, 군내면, 창수면, 신북면)의 위기가구를 지원하는 사례관리 전문기관으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 싶은 주민이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대표전화 1577-5129 나, 031-532-5197∼9 번으로 연락하면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pps4330@naver.com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