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영북면,『봄 맞이 국토 대청소』 실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4/09 [05:3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영북면(면장 송용복)은 4월 7, 8일 봄을 맞이하여 겨우내 묵은 방치 쓰레기를 일제 수거하고 오염된 환경을 정비하여 맑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주요 도로변, 하천변, 청소취약지역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국토 대청소』를 실시했다.

 

▲     © 포천플러스

이날 대청소에는 5군단 예하부대인 제1기갑여단, 21기보병여단 등 영북면 소재의 각급 부대에서 2일에 걸쳐(연병력4,000여명),영북농업조합,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지도자,이장협의회등이 참여해 마을 구석구석에 쌓인 생활폐기물과 하천 제방 주변에 오랫동안 방치된 폐비닐 등을 말끔히 수거했다.

 

 

특히 제1기갑여단, 21기보병여단에서는 훈련 등으로 바쁜 가운데도 전 장병 3,000여명과 함께 대청소에 참여하여 야미천, 부소천, 43번 국도변, 산정호수 ,비둘기낭 등에서 대대적인 정화활동에 임해 주민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산간계곡, 하천, 국도변 등 주민들의 접근이 어려운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정화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송용복 영북면장은“국토대청소가 관 주도가 아닌 민․관․군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범시민 클린 운동으로 전개해 깨끗하고 쾌적한 영북면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pps4330@naver.com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