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 상반기 포천 수요 人ㆍ文ㆍ藝 체험교육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7/11 [11:1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플러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진)이 관내 교사를 대상으로 테마별 시리즈로 5월 말부터 시작한 선생님이 떴다! 지역자원-교육과정을 잇다! 2024 포천 수요 체험교육 프로그램710일 여섯 번째 행사를 마지막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포천플러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포천 지역자원-교육과정 매칭 교육박람회에 이어 포천에 반하고, 교육에 담을 수 있도록 실질적 체험을 위해 매회차 별 30명 내외로 기준을 두고 의미있고 촘촘하게 운영하였으며, 180여 명의 신규저경력 교사를 비롯하여 관내 희망 교사가 참여했다.

상반기 여섯 번의 체험교육 프로그램은 포천빛깔나는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위해 교원의 현장 역량 강화 차원에서 포천교육지원청이 교육박람회에 참여했던 협동조합 및 마을기업 등 대표적 5개 지역공동체와 함께 운영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1999년 전국 1호 팜스테이로 선정된 농촌체험마을 선구자, 교동장독대마을 자연생태 마을체험으로 이 마을 토박이인 이수인 대표의 마을 스토리 소개, 포천 쌀을 활용한 쌀클레이 체험, 마을에서 직접 생산하는 오디, 뽕잎을 재료로 한 음식 체험 등 자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포천플러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김재진 교육장은포천의 소중한 지역자원이 학교교육과정과 수업에 반영되어 우리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에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 그리고 상반기 여섯 번의 포천 수요체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다양한 지역자원 연계를 통한 교원의 역량 강화 지원으로 학교 현장에서 특색있는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6종의 ‘더 큰 행복, 더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