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스포츠
『한탄강 자연생태탐방로 조성사업』 본격 착수
한탄강 물길 따라 12km 조성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6/08 [21:2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한탄강 멍우리주상전리대    © 포천플러스

포천시는 생태자연자원의 연계개발을 통한 수도권 제일의 녹색휴양도시 중심지로의 도약을 위해 2014년 국가 생태탐방로로 환경부로부터 선정된「포천 한탄강 자연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착수한다.

▲     © 포천플러스

포천 한탄강은 국내 유일의 화산강으로 주상절리 협곡 및 용암대지가 형성되어 있으며 생태자연도 1등급 및 녹지자연도 8등급 지역을 포함한 수려한 자연생태경관을 지닌 곳으로 「포천 한탄강 자연생태탐방로」는 수만년의시간이 만든 아름다운 물줄기 한탄참물길을 테마로 한 자연생태 탐방 및 체험공간과 주변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관광인프라를 구축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4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영북면 대회산리 비둘기낭부터 관인면 중리 연천경계 지점까지 한탄강 물길을 따라 12km로 조성하게 된다.

▲     © 포천플러스

현재 탐방로 조성 사업은 2014년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및 환경영향평가용역, 관계기관 협의를 완료하였으며 2015년 6월 중 사업을 발주하여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 2017년까지 사업을 완료 한다는 계획이다.

 

포천시 관계자(환경관리과장 송갑섭)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한탄강 형성 역사와 자연생태경관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주변광지를 연계하여 관광인프라가 형성되어 관광객 증가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탄강 둘레길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  한탄강 멍우리주상절리대   © 포천플러스

정의선 기자 pps4330@naver.com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