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시, 메르스 확산 방지 총력 대응 !
“시민 여러분들의 신뢰와 협조가 필요합니다”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6/17 [09:0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시장 권한대행 김한섭 부시장)는 지난 6월10일 관내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한 특별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어서 6월12일 김한섭 부시장(시장 권한대행)을 본부장으로 하는 ‘포천시 메르스대책 지원본부’를 2개반 28명으로 확대 구성․ 운영하는 등 메르스 감염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 포천플러스

그 동안 전국적으로 메르스가 확산되고 있는 위기 상황속에서 효율적 지원을 위해 보건소장을 대책반장으로 방역대책반를 구성․운영해온 결과 2차 확산 방지에 긍정적 성과를 거뒀으며 발 빠른 대처로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관내 메르스 확진자가 없으며 발생 병원을 방문한 거주 주민 7명에 대한 추적 관찰과 더불어 마지막 감시대상자의 잠복 기간이 끝나는 6월24일까지 밀착 추적하는 등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또한 전통시장 등 취약지를 대상으로 발생지역 상인들의 유입차단 및 마스크, 손 소독제 상시 비치를 실시하고 있다.

 

김한섭 포천시 메르스대책 지원본부장은 “메르스 확산 차단을 위해 포천 시민들의 성숙한 시민의식 갖고 위기에 대응한다면 조만간 메르스 관련 국가 위기를 당당히 극복할 수 있을 것” 이라고 강조했으며 “근거 없는 소문 등에 현혹되지 말고 일상생활에 충실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 메르스대책 지원본부 방역대책반 (☎538-3631~3634), (중앙) 메르스 핫 라인 109, (지역) 서울 02-120, 경기 031-120, 대전 042-120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의선 기자 pps4330@naver.com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