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2015년 제5차 협력기관네트워크 간담회 진행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7/27 [21:0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무한돌봄 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최상진, 이하 북부센터)는 지난 24일 영중면사무소 2층 AV실에서 포천시노인복지관 자살예방팀, 포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 등 마음건강 관련 포천시 관내 전문기관 업무담당자들이 참석한 ‘농촌지역 고위험군 어르신의 위기개입을 위한 돌봄네트워크 구축사업 - 서로돕는 우리동네 희망나무심기 프로젝트’ 1차년도 제5차 협력기관네트워크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노인우울/자살위험이 의심되는 위기어르신 사례에 대한 효과적인 사례개입 협력방안이 논의 됐다. 마음건강 지원기간 간의 협력네트워크 강화 및 사례 모니터링을 통한 포천시 북부권역 거주 노인우울/자살위험 대상 어르신에 대한 보다 실질적이고 활발한 지원이 기대된다.

 

‘서로돕는 우리동네 희망나무 심기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돌봄사각지대의 노인을 위한 지역사회 대응모델 구축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우리사회에 급격히 대두되고 있는 각종 노인관련 사회문제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북부센터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3년간 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이다.

 

‘서로돕는 우리동네 희망나무심기 프로젝트’ 사업에 후원이나 자원봉사로 동참하거나 주위에 각종 생활고로 위기에 처한 어르신을 제보하고자 하시는 분은 북부센터(534-516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pps4330@naver.com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