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공무직원 역량강화 직무 연수
학생중심·현장중심 교육문화 정착을 위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7/28 [14:4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돈영)은 28일 관내 교육공무직원(행정실무사) 130여명을 대상으로 교사행정업무경감 정책에 대한 이해와 공감 및 행정실무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는 관인중·고 하봉호 교감과 신봉초등학교 김지호 행정실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교사업무경감의 이해와 학교교육과정 편제 및 학적’, ‘학교회계의 이해와 교육공무직원 복무 바로알기’ 라는 주제로 학교회계, 복무관리, 학교교육과정, 학적 등 분야별 실무 중심의 강의와 함께 소통과 협력을 통한 교사행정업무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윤현수 강사의 스트레스 해소법과 감정코칭 특강을 진행, 격무에 지친 교육공무직원의 마음을 위로하고 건강하게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     © 포천플러스

연수에 참가한 한 초등학교 행정실무사는 “업무에 대해 모르는 것이 많아 걱정이었는데 이번 연수는 실무 중심으로 자세히 알려주셔서 자신감이 생겼다. 그리고 감정코칭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학교에 돌아가면 조금 더 자신감을 가지고 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중심·현장중심의 교육문화 정착을 위하여 학교구성원 모두 교사가 수업과 학생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행정을 당부한다“ 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pps4330@naver.com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