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포천소방서“전문강사 위촉장 수여”
증가하는 교육 수요에 적극적 대처 및 소방관 직업체험 교실도 운영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4/08/21 [17: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소방서(서장 서삼기) 소속 구급대원 5명은 그동안 관내 초․중․고교 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성실히 수행한 공적을 인정받아 포천시교육지원 청으로 부터  전문 강사 위촉장을 수여 받았다.

 

그동안 소방교 주강철 등 5명은 관내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80여회 약 1만1천여 명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여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응급환자 예방에 노력해왔다.

 

이번에 위촉장을 수여받은 대원들은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증(BLS-INSTRUCTOR) 소지자로 의료인 과정 대상자를 제외한 모든 이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킬 수 가 있다.

 

서삼기 포천소방서장은 세월호 참사이후 안전에 대한 의식이 확산되면서 소방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 의뢰가 많이 증가했으며, 또한 올 하반기부터 실시되는 자유학기제 운영과 관련하여 교육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판단되어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천소방서는“소방관 직업체험 교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전담인력을 지정하고 진로 ․ 직업체험 분야와 소방안전문화 체험 분야로 나누어 ▲ 소방관으로 갖추어야 할 소양과 체력 체험 ▲ 소방관이 하는 일 모의체험 (화재진압․인명구조․응급처치․소방검사 등) ▲ 소방관련학과 소개 등 직업체험을 통해 소방안전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며, 특히 소방안전문화 체험을 위해 화재예방 및 생활안전 관련 포스터, 웹툰, 스토리텔링, 안전 UCC제작 등 작품 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포천플러스/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