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 학생자치회 컨설팅
포천학생자치회 자치력 향상 역량 강화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9/08 [05: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근)은 7월 13일부터 시작하여 9월 7일까지 관내 초ㆍ중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     © 포천플러스

학생에 의한 자치회 행사 기획, 민주적인 선거관리, 대의원회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학교가 궁금해 하는 사안을 학생자치회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학교가 주체가 되어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교를 직접 방문하였다. 학생자치회 구성원들과의 면담을 통해 정보와 사례를 나누고 학생들이 현장에서 직접 겪은 내용들을 공유함으로써 생생한 사례 전달이 되었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학생자치력 향상을 위해서는 학생들의 소중한 경험이 공유될 때 발전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학생자치회에 의한 학생자치회의 배움 컨설팅 문화를 지속하기 위해 4개 권역으로 나누어 모든 학교가 사례 공유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권역컨설팅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     © 포천플러스

컨설팅 후 포천중학교 자치회에서는 “ 이런 경험이 처음이어서 신선하고 이웃학교의 학생자치회를 직접 만나서 학교 사례를 부담없이 듣고 물으니 우리학교 학생자치회를 어떻게 디자인 해 나갈 것인가에 대해 서로 진지한 고민을 시작할 수 있는 출발이 되었다”고 하였다.

 

김성근 교육장은 “학생자치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학생회 임원들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학생중심의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 리더로서 모범적인 자세를 가지고 역할과 책임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의선 기자 pps4330@naver.com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