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북부복지센터 “행복한 명절 나누기”행사 진행
북부권역 저소득 소외가구 150가정에 명절 선물과 떡국떡 지원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2/06 [09:4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무한돌봄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최상진, 이하 북부센터)는 포천시 북부권역에 거주하는 저소득소외가정에 보다 따듯한 설 명절을 선물하고자 2월 5일(금) “2016년 행복한 설 명절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 포천플러스

설 명절 맞이 나눔행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네이버 해피빈재단, 포천다솜이 등을 통해 마련된 행사재원과 적십자봉사회, 영중사랑나눔회, 영중면주민자치위원회 등 지역돌봄네트워크 참여단체 회원 30여명의 자원봉사 참여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북부권역에 거주하고 있는 명절이 더 외로울 수밖에 없는 저소득취약가구 150여 가정에 설 명절나기 선물을 지원했다.

 

이번에 펼쳐진 설 명절 나눔행사는 북부권역 6개면(영중, 일동, 영북, 이동, 관인, 화현) 적십자봉사회원들의 선물 포장・배송 등 자원봉사 참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과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온라인 모금 후원 등을 통해 추진됐으며, 150여 대상가정을 일일이 방문해 생필품선물세트 및 떡국떡, 김 등을 지원하고 명절이 더 외로울 수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말벗 선물을 지원했다.

 

북부센터 관계자는 “추운 날씨지만 명절을 맞아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후원, 자원봉사로 참여해 주시는 분들이 있어 행복하다. 명절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이런 나눔들이 지속되고 활성화 되어 우리 지역에서 물질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소외되는 분들이 한분도 없었으면 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무한돌봄과 후원 및 자원봉사, 포천다솜이(모금함, 재능기부) 등으로 함께하길 희망하는 분은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 (031)534-5163나 포천시희망복지센터(1577-5129)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