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회
포천시, 2016‘청렴 포천 구현’연찬회 개최
공직사회 부패 척결 및 청렴도 향상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3/04 [17:2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3일 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6급팀장 이상 간부공무원과 건축 ․ 토목직 공무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공직사회 부패 척결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2016 ‘청렴 포천 구현’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포천시의 행정을 선도하고 있는 간부공무원윤리의식 및 청렴도를 향상시켜 청렴문화를 조직 전체에 확산시킴으로써 깨끗하고 청렴한 포천을 만들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     © 포천플러스

이날 연찬회는 김종구 경기도 청렴경기팀장의 ‘공직사회 주요 부패 유형 및 알기 쉬운 공무원 행동강령’ 강의에 이어 박연정 청렴윤리교육센터 WAR 대표의 ‘청렴한 조직을 이끄는 청렴 리더십,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의 이해’를 주제로 한 특강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김준태 부시장은 “공직사회에 존재하는 금품향응 수수, 공금횡령, 이권개입 등 고질적이고 관행적인 부패를 반드시 척결해야 한다”면서 “간부공무원들이 ‘청렴 리더십’을 발휘해 청렴한 조직, 직원들이 자부심을 느끼는 조직, 직원 간 소통 문화 확산을 통해 활력 넘치는 조직을 만드는 데 앞장 서 달라”고 당부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