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회
포천시 한탄강 자연생태탐방로 조성 박차 !
수도권 제일의 녹색휴양도시 조성에 힘써 !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3/27 [09:3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환경관리과)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생태ㆍ지질학적 가치가 큰 국내 유일의 화산강인 한탄강변에 자연생태탐방로를 금년 말 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     ©포천플러스

포천 한탄강은 주상절리 협곡 및 용암대지로 형성돼 있으며 생태자연도 1등급 및 녹지자연도 8등급 지역을 포함한 수려한 자연생태경관을 간직한 곳으로 환경부로부터 국가급 생태탐방로로 선정돼 2015년에 착공해 공사를 진행 중이다.

 

「포천 한탄강 자연생태탐방로」는 '수십만년의시간이 만든 아름다운 물줄기 한탄참물길' 테마로, 한탄강 물길을 따라 12km의 산책로와 건지천 합수지점 비둘기낭을 형상화한 60m 현수교 1개소와 한탄강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 4개소 및 이용객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생태쉼터 3개소, 관찰데크 1개소, 스톤로드 1개소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배치하고 한탄강 탄생길, 감상길, 자연길, 8경길의 테마별 4코스와 장애인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구간도 조성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휴머니즘 생태길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국가중심 생태축인 한북정맥 비득재와 어하고개에 도로로 단절된 생태축을 2017년 까지 복원하고 한탄강 생태탐방로와 연계한 생태학습장 조성 및 포천아트벨리와연계한 도랑 살리기 사업도 함께 추진해 포천의 자연생태환경을 보전하고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수도권 제일의 녹색휴양도시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