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신북면보장협의체 희망돌봄분과 1차 통합사례회의
중부희망복지센터 등 각 분야 전문가 및 지역사회 단체가 참석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4/04 [20:2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무한돌봄 중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김재희, 이하 중부센터)는 지난3월 31일, 오후 2시 신북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신북면보장협의체 희망돌봄분과 1차 통합사례회의를 가졌다.

 

통합사례회의에는 신북면장, 신북면보장협의체 위원, 포천시 시민복지과 팀장, 포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 신북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드림스타트, 포천병원 등 17명의 각 분야 전문가 및 지역사회 단체가 참석했다.

 

중부센터는 남편으로부터 가정폭력에 시달린 아내의 우울증과 불안감, 수면장애와 자녀들의 소아우울증 등으로 고통 받고 있는 한부모 가정에 대한 통합사례회의를 진행하여 지역사회 안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논의하고 구체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협의했다.

 

이날 신북면 변긍수 면장은 “우리 지역 내 위기가정들이 협력기관 및 신북면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통해 좀 더 신속하고 효과적인 개입으로 건강한 지역 구성원으로 자립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일에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도 관심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     © 포천플러스

중부센터는 위기가정을 위한 다양한 민간자원 개발과 연계,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효율적인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알려주고 싶거나 자원봉사활동 및 후원에 관심이 있는 경우 희망복지센터 ‘1577-5129’나 중부희망센터 ‘031-532-5197~9’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