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테마별로 운영한 맞춤형 과학연수
2016 학생과학탐구올림픽 및 청소년과학탐구대회 학생 지도방법 연수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4/21 [06:5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근)은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과학교육의 패러다임 전환에 발맞추어 현장교사 대상 학생과학탐구올림픽 및 청소년과학탐구대회 종목별 지도교사 연수를 운영하였다.

▲     © 포천플러스

4월 18일, 19일, 21일 3일간 초․중․고 연수 희망교사 97명을 대상으로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 이번 연수는 6가지 영역(자연관찰탐구, 과학탐구실험, 기계공학, 항공우주, 탐구토론, 융합과학)으로 운영되었으며, 특히 신규교사와 저경력교사의 과학과 교수·학습활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다.

 

이번 연수는 현장 교사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연수를 열어 교사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기계공학 연수는 매우 호응이 높았는데 참석자들은 ‘과학적 원리를 익히는 수업 전문성을 함양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해마다 업무를 추진하면서 각 분야별로 전문성이 부족해 답답한 면이 있었는데 학생지도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성근 교육장은 이러한 맞춤형 연수가 교사들의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하며, 모든 과학대회가 결과 중심이 아닌 학생들의 탐구력과 과학적 사고력을 신장시키는데 주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